Action Writer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요 / 해결방법 3가지 / 고장? 본문

카테고리 없음

에어컨 실외기가 안돌아가요 / 해결방법 3가지 / 고장?

FAITH_BOOK 2020. 8. 27. 15:33
반응형

 

 장마가 지나고 시작되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에어컨이 없이는 살 수가 없죠. 특히나 요즘같은 날씨에 가만히만 있어도 육수가 줄줄 흐르는데, 에어컨은 정말 놀라운 선물입니다! 물론, 누진세 폭탄 때문에 막 틀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시겠지만, 요즘 인버터 에어컨같은 경우는 켰다 껐다 하는 것보다 적정 온도에 두고 계속 켜두는게 전기를 덜 먹기도 할 정도니까 잘 사용하시면 여름에 너무 힘들지 않게 보내실 수 있을거에요!

 

 그런데! 갑자기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다? 띠루리~~

 이런 경우 에어컨 냉매 가스가 부족한 경우도 있지만, 에어컨의 실외기가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에어컨 실외기가 돌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할게요.


 1. 에어컨 전원 콘센트 연결 확인

 

 간혹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전원 플러그를 빼두거나, 청소나 여러가지 이유들로 빠져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주변 플러그를 껴고 뽑는 중에 헐거워져서 플러그가 뽑혀있는 경우에 에어컨 실외기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거죠. 이건 가장 최상의 시나리오입니다. 

 코드만 꼽아주면 해결되니까 말이죠!

 

 

 2. 실외기 콘덴서 교체

 실외기가 창밖 외벽에 거치되어 있다면 셀프로 하기 힘드실테니 이 경우에는 AS를 신청하셔야 합니다만 요즘 내부에 실외기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실외기 커버를 분해해서 내부에 있는 '콘덴서'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실제로 8-90%이상 실외기 문제의 원인이 바로 '콘덴서'고장입니다.

 콘덴서가 만약 문제가 있다면 콘덴서에 기름이 묻어 있을거에요. 그럼 콘덴서를 떼어내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떼어낸 해당 콘덴서를 검색하시면 만원~3만원정도의 금액이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전원플러그를 뽑아두고, 장갑과 안전한 장비를 갖추고 작업하시기를 권장해요. 

 

 

3. 고객센터 AS접수

 

 무상 AS기간중이라면 직접 자가진단도 할 필요 없이 꼭 AS를 접수하셔서 전문가의 조치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직접 하는 것은 아무래도 비용 절감의 목적이지만 비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서 좋을 것은 없지 않겠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