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Writer

대전 충대병원 근처 국물 맛집 사리 무한추가 겐로쿠 우동 방문기 / 서대전역 근처 맛집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전 충대병원 근처 국물 맛집 사리 무한추가 겐로쿠 우동 방문기 / 서대전역 근처 맛집

FAITH_BOOK 2020. 3. 22. 19:43
반응형

안녕하세요. Action을 포스팅하는 Writer. AW입니다.

직접 방문해서 돈내고 먹어보고 주관적(?)으로 포스팅하는

행동파 블로거 AW의 경험이 듬뿍 녹아있는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AW가 대전에 처음 왔을 때 현지로컬 대전토박이의 추천으로 방문했던 겐로쿠우동 서대전점. 벌써 2년이 되었어도 여전히 문전성시. 곧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꾸준히 변함없다는 이야기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너무 자체격리하다가 답답함에 조심스레 방문한 겐로쿠우동. 이번에도 역시 만족스럽게 먹고 이번에는 소개해야겠다 싶어 포스팅해봅니다.

주소 : 대전 중구 계룡로918번길 24(서대전 우체국 뒷골목)

연락처 : 042-252-2432

 생각보다 먹거리가 풍족하지 않은 동네에 자리잡은 예상 외의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AW는 우동이나 소바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이 곳은 가끔 생각나서 오는 곳입니다. 그리고 비싸지 않아서 가까운 친구들이 오면 같이 식사하러 가기도 할 만한 곳이지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외출이 많이 줄어들어서 바로 입장하고 먹을 수 있었지만 그래도 홀에는 빈자리가 거의 없었습니다. 평소라면 대기줄도 제법 있어요.

 내부 인테리어만 몇컷 찍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본 느낌이 물씬 나게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소바와 우동 자체가 일본 음식이다보니, 일본풍으로 꾸민 것 같아요. 잘 개발해서 한국색 우동, 한국식 소바로 발전시켜가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문득!

 메뉴판입니다. 따뜻한 면으로 먹는걸 좋아하는데 크게 지도리/키즈네/니꾸 3종류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가서는 다 생소해서 많이 헷갈렸어요.

 

 지도리(우동/소바) : 닭고기가 들어감

 키즈네(우동/소바) : 유부가 들어감

 니꾸(우동/소바) : 소고기가 들어감

 

 전체적으로 국물이 진하고, 조금은 단맛이 강한데 아무래도 밖에서 먹는 음식이니 자극적인 이 맛이 제법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동일한 가격에 3가지 사이즈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게 가장 강점!

 보통(싱글) / 두곱빼기(더불) / 세곱빼기(트리플) 가겨추가는 없습니다.

 그리고 세곱빼기(트리플)을 먹어도 좀 부족하면 면(사리)도 추가로 주십니다. 무료에요!

 센스 있게 테이블에 있는 종지 맨 위에는 이렇게 먼지가 쌓인 종지를 고객이 사용하지 않도록 배려해둔 것도 참 좋지 않나요? 기본 반찬은 심플합니다. 한젓가락 분량의 샐러드와 빨간무, 단무지. 끝! AW는 주메뉴 말고는 잘 안먹다보니 저는 괜찮습니다!

세곱빼기 vs 두곱빼기

 세곱빼기와 두곱빼기 비교사진입니다. 사진에는 없는 보통(싱글)은 더 작겠죠? 세곱빼기를 처음 보시는 분들은 간혹 '우와~', '헐'. 이런 탄성을 내뱉으시는데, 그런 소리가 들리면 '처음 오셨구나..'싶은 생각을 자연스레 하는 곳입니다. 세곱빼기 그릇을 직접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닭고기와 함께 나오는 지도리소바

 AW가 주문한 지도리소바 트리플입니다. 닭고기와 함께 구운대파로 불맛까지 나는 세곱빼기 소바인데, 개인적으로 니꾸(소고기)보다 덜 달아서 주로 주문하는 메뉴입니다. 늘 만족하죠!

 소고기는 무조건 옳다며 주문한 니꾸소바(트리플)입니다. 소고기와 함께 구운대파의 불맛의 조화~ 조금 단맛을 좋아하신다면 이것도 추천할 만 합니다. 개인적으로 키즈네는 언제 먹어봤는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다음에는 키즈네 한번 도전해봐야겠군요!

 

평일 점심에는 고무꾸메시(영양밥) 또는 이나리(유부초밥)을 서비스로 함께 제공하니 활용하시면 좋겠지요?

다양한 맛을 한번에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풀토핑' 또는 '토핑추가'로 다른 재료들을 첨가해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이 날은 안마셨는데, '산가리아라무네'라는 탄산음료도 한 번쯤은 마셔보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2,500원에 병으로 나오는데, 일본 암바사 같은 음료에요. 병이 예쁜데, 내부에 유리구슬이 들어있어서 탄산이 새지 않도록 막아주는 독특한 방식이 신기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한 번쯤은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AW가 추천할 만한 대전 우동 맛집 겐로쿠 우동 서대전점 방문기였습니다. 아! 사장님도 참 친절하십니다~ 좋아욧!

 

반응형
Comments